휴고 닥터 칼럼

[휴고 닥터 칼럼] 친구들은 성공한 쌍수, 이제 여러분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ft. 강남성형외과 전문의가 알려 주는 쌍수 성공 tip!)

휴고성형외과의원 2023. 2. 15. 13:04
성형외과 전문의 양성혁 원장
 

 

안녕하세요!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휴고 성형외과의 양성혁 원장입니다.

사실 지금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고민이 많으셨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찾아보시는 분들은

'나는 예쁜 눈 가지려고 수술했는데 소세지가 되어버렸어.'

'내 눈은 비대칭인 것 같아.'

과 같이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있으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남들은 눈 수술 정말 쉽게 쉽게 하는데, 나는 왜 이게 잘 안 됐을까?

고민도 많이 하시면서 찾아보실 거에요.

그래도 저도 눈 재수술을 많이 해 보아서 알지만, 눈 수술이 성형 수술의 기본이면서도, 많이들 하면서도 되게 가볍게 여겨지곤 하지만

그만큼 재수술도 되게 많이 하시긴 하세요. 그렇게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제가 하고 있는 재수술의 방법,

그 중에서도 '두줄따기 수술'에 대해서도 좀 말씀 드려보려고 합니다.

쌍커풀 수술하고 나서 불만족스럽게 느끼게 되는 점들에 대해서 생각해보았는데요.

물론 겹주름이나 꽈배기처럼 생겨지는 주름이랄지, 그런 눈 뜨는 힘의 비대칭이랄지 하는 크고 작은 문제들도 있겠지만

가장 흔한 것은 비대칭과 어떤 라인의 모양 두께, 소세지, 이런 부분에 대한 불만족인 것 같아요.

두 줄따기 재수술 방법은 기존의 쌍커풀 절개 라인과는 무관하게 새로운 절개를 내서 예전 흉터는 풀어버리고,

그 부분에 다시 라인을 형성하게 하는 수술 방법이에요.

기존 쌍커풀 라인이 형성된 유착을 풀어주면서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 전 흉터도 다소 옅어지게 마무리 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적용 사레는 '소세지 눈'인데요.

라인은 낮춰야 할 때가 가장 많고, 그리고 라인이 울툴붕퉁하고 고르지 않은 경우에도 할 수 있고, 쌍커풀의 어느 한 부분이 라인이 너무 높을 때, 특히 앞쪽 혹은 뒤쪽 부분이 너무 높을 때, 그리고 흉조직이 많고 유착은 심한데 피부 여유가 많지 않은 재수술의 경우에도 두 줄 따기가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첫 수술 과는 다르게 한 번 이상 다른 원장님, 다른 사람의 손을 탔던 눈꺼풀은 원래 정상 조직과는 많이 달려져 있을 수 있어요.

여기 있어야 할 조직이 여기에 있고, 혹은 있어야 될 조직도 없는 경우도 있어요.

먼저 쌍커풀이 고정했던 라인에서의 유착은 흉터가 생기면서부터 딱딱해져 있고, 다른 여러 조직이 눌러 붙어 있어서 확신이 없다면 사실은 건드리기 조차 못하게 돼요.

눈꺼풀엔 피부가 있고, 피부 밑에 근육, 근육 밑에 안와 지방, 근막, 검판 등의 위치가 눈에 보이듯이 알고 있어야 손쉽게 풀어갈 수가 있고 그래야 나중에 또 다시 유착이 생기지 않게끔 잘 정리할 수 있거든요.

이후에 쌍커풀의 깊이감이 균이할 수 있게끔 고정할 수 있다면 두 줄 따기는 거의 완성된 거나 다름 없습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는 디자인 할 때 시간이 가장 오래 걸리고, 그 박리까지가 되게 신중하게 이뤄지게 되고 그 다음부터는 계획대로 진행되고 나면 수술은 마무리 되는 편입니다. 충분히 기다릴수록 단단했던 유착 과정이 조금씩 부들부들 풀어지고, 재수술할 때 유착을 풀어나가는 과정이

훨씬 더 수월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지금 당장은 조금 힘드시겠지만 기다리는 과정은 되게 중요한 거에요.

그리고 눈 재수술 후에 치료와 관리는 첫 눈 수술과 비슷하게 이루어집니다.

수술한 다음 날 치료 때에는 전반적인 라인 체크와 추가적인 출혈은 없었는지를 체크하게 되며

별 문제가 없었다면 자가 치료를 하면서 실밥 뽑는 날 내원하게 돼요.

하지만, 첫 날 붓기가 조금 심했거나 출혈이 좀 보였거나 하는 경우에서는 붓기 관리를 위해서

종종 내원하게 안내해 드리며 오실 때마다 붓기 체크를 하여 붓기 관리나 라인의 모양에 대한 관리를 하게 됩니다.

또 첫 날 치료할 때 겹주름 등이 해결이 잘 되었는지도 살펴보고, 추가적인 테이핑이 필요할지 혹은 라인을 길들이기 위한

수처가 이뤄져야 할 지도 결정되게 되고 그런 부분들이 이루어졌을 때 좀 더 겹주름도 케어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일주일 정도 시간이 지나고 나서 실밥을 뽑고 나면, 6개월 정도까지 붓기가 빠지는 걸 기다려 주신다면 이제 자리를 잡고

괜찮아지실 거에요. 보통 이렇게 길게 말씀드리곤 하지만, 약 1-3개월 정도면 눈 모양은 잡혀요. 한 번 해보셨으니까 아마 아실 거에요.

그러니 이제 그 정도 시간이 지나면 붓기도 다 빠졌네라고 느끼게 되실 거에요.

성형외과 전문의 양성혁 원장

자, 이상 두 줄 따기 수술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는데요.

이 눈 수술, 재수술 고려하고 계시는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보시고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이나 병원 쪽으로 문의 남겨주세요.

제가 직접! 답변 남겨드릴 수 있는 한에서 최대한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과 관련된 내용은 유튜브 '휴고 성형 tv'에도 업로드 되어있으니 한번씩 시청해 주시면 더더욱 큰 도움이 되실 거라 믿습니다!

이상 성형외과 전문의 양성혁 원장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